[After Effects] Optics Compensation : 광학 보정Graphic/After Effects2024. 4. 12. 20:25
Table of Contents
광학 보정을 활용한 화면 전환
1. 광학 보정을 적용할 소스를 순서대로 배치합니다.
2. 타임라인 패널에서 우클릭 - [New] - [Adjustment Layer]로 조정 레이어를 소스 위에 추가합니다.
3. 화면이 전환될 타이밍에 조정 레이어를 적당한 길이로 분할합니다.
- 길이(=듀레이션)는 보정을 적용하고 나서 수정이 가능하니 대충 앞뒤 소스 모두 적용될 정도로만.
- 선택 레이어 분할 : Ctrl + Shift + D
4. Effects & Presets에서 Optics Compensation을 검색하여 조정 레이어에 드래그 앤 드롭으로 적용합니다.
5. 조정 레이어의 시작과 끝에 Field Of View(FOV) 값이 0인 키를 추가합니다.
- Shift + 인디케이터 이동 : 키프레임 분할 지점에 스냅되며 이동합니다.
6. 화면이 전환되는 타이밍에 FOV 키를 추가하여 값을 크게 높여줍니다.
- Reverse Lens Distortion 체크를 켜야 우리가 흔히 아는 광학 보정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.
7. 재생하면서 타이밍, 듀레이션, 보정 값을 원하는 만큼 수정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