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3ds Max] PF Source 01Graphic/3ds Max2025. 5. 1. 14:39
Table of Contents
예전에 비공개 블로그에 올려뒀던 거 여기에도 업로드 겸 복습.
https://help.autodesk.com/view/3DSMAX/2021/ENU/?guid=GUID-89DA4474-E8F4-496F-9339-305D8C8E241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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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0. 파티클(Particle Flow Source) 생성
1. [Create] - [Geometry] - [Particle Systems] 에서 [PF Source] 생성
-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면 파티클 움직임 확인 가능
01. PF Source 기본 설정
- 방사체 크기 : PF Source의 [Emission]에서 Length/Width 초기 설정 가능
- 방사체 방향 : PF Source 오브젝트 회전시키기
- Quantity Multiplier : 파티클 표시 %
02. Particle View 기본 연산자
- Setup의 [Particle View] 버튼 클릭
https://help.autodesk.com/view/3DSMAX/2021/ENU/?guid=GUID-E66ED65C-B467-47D4-B467-27286098529D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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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2-1. Birth
- Emit Start/Stop : 시작/마지막 프레임
- Amount : 파티클 개수
02-2. Position Icon
- 파티클 로케이션 : [Location]에서 선택
- 로케이션 랜덤 시드 : [Uniqueness] - [Seed]에서 숫자 입력 or [New] 클릭
02-3. Speed
- Speed : 속도
- Variation : 속도 변화량
02-4. Shape
*렌더링으로 모양 확인 가능
02-5. Display
*뷰 포트에서 렌더링되는 형태 설정
03. 파티클 수명 설정
PF Source는 기본적으로 애니메이션의 마지막 키프레임에 도달해야 초기화된다.
예시 ) ↓ Birth에서 0~10으로 설정 = 10프레임까지 방출, 애니메이션 프레임이 끝날때까지 초기화 X
*[Delete] 연산자 추가로 파티클 수명 설정
- Life Span : 파티클 수명
- Variation : 수명 변화
연산자 정리
PF Source | Unity Particle System | UE Niagara VFX System |
Birth | Duration | Duration |
Position Icon | Shape | Location 모듈 |
Speed | Start Speed | Add Velocity |
Shape | Rendering | Renderer |
Display | Rendering | Renderer |
https://help.autodesk.com/view/3DSMAX/2021/ENU/?guid=GUID-03530ACE-C9F8-4E29-B6CD-7B7BA09F986F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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